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더 글로리 등장인물 줄거리

반응형

더 글로리 포스터

 

사회적인 이슈를 불러 일으킨 넷플릭스 시리즈 <더 글로리>

작년 12월 시즌1을 공개하며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넷플릭스 시리즈 <더 글로리>의 시즌2가 올 3월 10일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. <더 글로리> 시즌2를 기다리고 있던 대중들이 많았던 만큼 접속 오류 현상까지 생겨났다고 합니다. 

 

 

더 글로리 등장인물

 

더 글로리 등장인물

 

더 글로리의 의미 / 뜻

 

더 글로리의 사전적 의미는 '영광'입니다. <더 글로리>라는 작품안에서 영광이라는 단어가 명확히 등장하는 장면이 있습니다.

 

"용서는 없어, 그래서 그 어떤 영광도 없겠지만" 

 

피해자들이 원하는 것은 그들의 짓밟힌 영광, 그들의 빛났던 그 시간들을 무참히 학대했던 가해자들의 진심어린 사과를 원했던 것이었습니다. 복수를 마쳐야만 비로소 그들의 처음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, 그들의 삶이 다시 시작된다는 것이지요. 그들의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제목을 <더 글로리>라고 지었다고합니다.

 

 

더 글로리 포스터

 

 

<더 글로리> 시즌1 ,2 줄거리 요약

 

<더 글로리> 시즌 1은 고등학교 동급생들의 끔찍하고 잔인한 폭력으로 인해 몸도 마음도 영혼마저도 다 부서져버린 주인공 '문동은' . 그녀가 도움을 요청할 곳은 그 어디에도 없었다. 그야말로 세상가운데 덩그러니 내버려진 여자아이. 절망에 빠진 '문동은'은 온 생을 걸고 새로운 삶의 목표인 가해자 '박연진'을 향한 복수를 꿈꾸며 살아간다. 치밀하게 준비된 복수극의 소용돌이 가운데 빠져들며 파국을 맞이하게되는 가해자들의 이야기를 그렸다.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