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아기열날때 열내리는법 대처법

반응형
아기열날때 대처법

아가들이 열이 나면 가슴이 철렁하시죠? 면역력이 약한 아기들은 사소한 병균에도 쉽게 열이 나고 아플 수 있으니 늘 잘 지켜봐야합니다. 오늘은 아기 열날 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
 

열이 나는 원인
 
 

열이란 정상체온보다 높은 온도일 때 열이 난다고 말합니다. 열이 나는 그 자체는 우리 몸에 해로운 것이 아닙니다. 열은 우리 몸에 침투한 병균과 싸우기 위해서 우리 몸의 시스템이 몸의 온도를 높여서 병균과 싸우도록 하는 것입니다. 다만 열이 너무 심할 경우, 아기가 힘들어할 수 있기 때문에 열을 떨어뜨려주는 것이 좋습니다.
 

 

열 날때 대처법

 
1. 수시로 체온 체크하기
 
귀 체온계를 이용하여 수시로 열을 재어봐야합니다. 보통 37도 이상은 미열, 38도 이상 올라갈 경우 고열이라고 판단합니다. 고열의 경우 아기에게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열을 재어보고 아기의 상태를 체크해야합니다.
 
 
2. 물수건으로 닦아주기
 
아기가 잘 놀고 잘 먹고 컨디션이 좋은 상태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. 다만 열이 나는 원인을 알아내고 반드시 치료를 해야하기 때문에 열이 난다면 우선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. 집에서 아기에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물수건입니다. 옷을 가볍게 입히고 팔과 다리, 목, 몸의 접힌 부분을 수시로 닦아주어 열이 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 
3. 해열제 먹이기
 
보통 고열이 나면 아기들은 기운이 없이 축 쳐지거나 보채기도 합니다. 그럴 경우 해열제를 먹여서 열을 떨어뜨려주고 아기가 힘들지 않도록 해주어야합니다. 해열제를 사용할 때는 성분별로 한 번에 한 종류만 투여하는 것이 옳습니다. 반드시 성분을 확인하고 용량과 시간을 잘 확인하여 투여하도록 합니다.
 
 
이 정도의 방법이면 아기들은 땀을 흠뻑 흘리며 열이 내리게 됩니다. 이러한 방법들에도 열이 내리지 않고 아기들이 쳐지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당장 치료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으니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합니다.
 

해열제 종류 아기열날때 접종열

우리 몸에 병균이 침입했을 때 병균과 싸우기 위한 자연스러운 반응인 열! 하지만 아기가 이 열로 인해 너무 힘들어한다면 해열제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. 아기가 열 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해

hohojoey.com

 

반응형